본문 바로가기

일상♥/생활 속 꿀팁 모음

쉐보레 서비스센터 영업시간 * 차 시트교체 완료


쉐보레 서비스센터 영업시간

 

- 차 시트 교체, 고객휴게실 체험기 -

 

 

 

 

쉐보레 차를 새로 구매한 지 6개월만인 작년 12월, 신랑이 운전석 시트가 까졌다고 했습니다.

 

우리는 분명 가죽시트로 했는데?

 

그런데 이걸 발견했을 때 둘째 출산이 임박한 상태라 바로 수리하러 가지 못했었고, 출고 후 11개월이 지난 얼마 전에야 쉐보레 직영서비스센터에 다녀왔습니다.

 

 

 

 

쉐보레 서비스센터 영업시간

 

평일: 접수(08:30 ~ 16:30), 출고(08:30 ~ 19:00)

토요일: 접수(08:30 ~ 15:00), 출고(08:30 ~ 17:30) 예약정비 위주 작업

일요일/공휴일: 휴무

 

 

 

영등포구 양평동은 집에서 그다지 멀지 않은터라 아침에 첫째 등원시킨 후 바로 출발했습니다.

사실 그 전 날 전화해서 차 시트 교체를 하고자 하는데 당일 수리가 되는지, 교체하시는 분이 오셔야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일정을 미리 알려줄 수 없는지 문의했으나 와서 접수해보아야 알 수 있다는 대답만 들은터라 그냥 무작정 출발했습니다. ㅠㅠ

 

 

 

 

도착한 쉐보레 서울서비스센터는 매우 깔끔했고, 아침 9시에 도착해서인지 사람도 많지 않았습니다.

 

 

 

우리는 아직 출차한 지 1년이 되지 않아서 엔진오일 교체 할 시기는 아니었지만 나중에 엔진오일 교체 가격 확인하려고 한 장 찍어왔습니다. 

첫 번째 엔진오일 교체는 무료인 줄 알았는데 몇 년 전 유상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.  ㅠㅠ

 

 

 

 

대기표를 뽑고 간단한 차량 정보를 기입하고 기다렸습니다. 주행거리를 적어야 하니 주차하고 기억해서 올라가셔야 합니다.

 

 

 

차량 정비 중에는 블랙박스를 끄고 진행하게 되며, 귀중품 및 현금은 직접 보관해야 한다는 안내가 붙어있었습니다.

 

 

 

차 시트 교체해주시는 분이 일 주일에 2번 온다고 들어서 그 날짜 확인하려고 왔다고 하니, 오늘 와계시다며 바로 올라가라고 안내를 받았습니다.

올레를 외치고 한 층 올라가니 이렇게 쭈우욱 차량들이 대기하고, 수리받고 있더라구요. 담당자분이 오셔서 상태를 같이 보시고는 차를 대놓고 고객휴게실에서 대기해주시면 전화준다고 하셨습니다.

 

 

 

그래서 우리 둘째 안고 쭐레쭐레 고객휴게실로 들어갔습니다. 뭐 얼마나 해놨겠어 했는데 매우 깔끔하게 잘 해두었더라고요^^

 

 

 

쉐비 카페 라고 카페테리아가 있어서 아메리카노 한 잔 시키고 둘째 잘 시간이라 둥가둥가 해서 재우며 안을 둘러보았습니다.

 

 

 

 

카페테리아 반대쪽에는 사용 가능한 PC들이 쭉 놓인 공간이 있구요^^

 

 

 

쉐보레 자동차 부품들을 전시해둔 한쪽 벽면도 있었습니다.

 

 

 

 

그리고 쉐비 정비 팁이 붙어있길래 읽어보니 차량 실내 에어필터는 교체해야하는 시기더라구요. 그런데 정말 이 교환주기를 다 지켜서 교환해주나요? 조만간 1년 되어서 다시 정기점검 받으러 한 번 갈텐데 그때 여쭤보아야겠습니다. ^^

 

 

 

반대쪽 벽 TV를 보니 현재 정비중인 차량의 상태와 작업 종료예정시간이 나오고 있었습니다. 차 시트 교체 예상시간은 2시간이었고, 둘째가 잠들었기 때문에 기다리는 건 어렵지 않았습니다.^^

 

 

 

알림판에 붙어있는 글들도 하나씩 읽어보려고 찍어왔습니다.

 

 

 

쉐보레 컴플리트케어. 이런 부분들은 처음 구매할 당시에는 꼼꼼히 보는데 타고 다니면서는 자꾸 잊게되는 것 같아요.

 

 

 

5년 10만km 보증기간인데 우리는 이제 3천키로 후반이니 아직 한참 남았네요!

 

 

 

일반수리 작업보증(1년 2만km) 기 수리한 부분에서 동일결함 발생 시 무상으로 재작업을 해준다고 하는데 작업 후 1년 또는 2만km 내외라고 합니다. 전 17년 7월 12일에 운전석 시트 교체 받고 왔습니다~!! (나중에 기록으로 찾아보려고 적어둡니다)

 

 

 

또한 신차 출고 후 5년 간 24시간 무상 긴급출동 서비스가 된다고 합니다. 고객센터 전화번호 (080-3000-5000) 기억하고 있어야 급할 때 쓸 수 있을테니 자동차 앞좌석에 메모를 적어서 넣어둬야할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이번에는 무상수리였고, 제가 사전에 전화로 정비예약 문의했을 때 전화받았던 분이 좀 이상했던 것 같습니다. 전화했을 때에는 사전 예약 가능하다는 말씀도 없고 무조건 오라고 하셨었거든요...-_-+

어쨌든 추후 비용이 발생하는 정비를 받아야 할 경우 굿모닝 예약 할인이나 인터넷 사전 예약을 통해서 할인을 받아야겠습니다.

 

 

 

그렇게 예약을 하고 방문했을 경우에는 예약차량 작업 착수 지연 보상도 된다고 하니 더욱 더 예약을 꼭 하고 가야겠죠!! ^^

 

 

 

아래에 적힌 엔진오일 교환, 부동액 교환 등 30분 내 작업 종료가 가능한 작업은 퀵서비스 제도라고 해서 빠르게 처리해주는가봅니다. 이런 내용들을 알고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면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~~!

 

 

 

고객휴게실을 다 둘러본 후 블로그하며 놀고 있는데 1시간도 채 안되어서 작업이 종료되었다는 전화가 왔습니다. ^^ 나가보니 엄청 깔끔하게 교체되었더라구요~~

 

 

 

 

사실 시트가 벗겨진 지 11개월이나 지나서 방문한터라 비용을 내야한다고 할까봐 조마조마했는데, (돈을 내라고 하면 어떻게 이야기해야할 지 연습도 하고ㅋㅋㅋ) 다행히 아무 말씀 없이 바로 교체해주시더라구요. 막 친절하다는 느낌도 없었지만, 그렇다고 함부로 대하거나 하지도 않으시니 딱 적당했다고 봅니다^^

 

 

 

쉐보레 서울 직영서비스센터 방문 시 영업시간 확인하시고 사전 예약 후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!